파워포인트의 맞춤법 검사 단축키는 'F7"입니다. 자동 기능이 있어서 틀리면 글자 밑에 빨간 줄로 틀렸다 안내를 하는데 안내가 틀린 경우도 있고 보기에 지저분하고 불편하죠. 간단하게 자동 맞춤법 기능을 해제하는 3가지 방법입니다.
파워포인트 맞춤법 검사
파워 포인트 편집 시 특히 대명사에 맞춤법이 틀렸다 빨간 줄로 지적하는데 기능을 해제할 필요가 있어요. 혹은 "맞춤법 오류를 숨기기"해도 빨간 줄이 표시되지 않지만.
맞춤법 검사기능 끄기
a. 설치 버전 끄기(둘 중 하나 실행)
- [ 오피스 단추 ] > [ PowerPoint 옵션 ] > [ 언어교정 ] > "입력할 때 자동으로 맞춤법 검사" 체크 해제
- 맞춤법 검사 단축키 F7 누르기 > [ 옵션 ] > [ 언어교정 ] > "입력할 때 자동으로 맞춤법 검사" 체크 해제
b. 웹 버전 끄기(둘 중 하나 실행)
- 상단 메뉴 [ 파일 ] > [ 옵션 ] > [ 언어교정 ] > "입력할 때 자동으로 맞춤법 검사" 체크 해제
- 맞춤법 검사 단축키 F7 누르기 > [ 옵션 ] > [ 언어교정 ] > "입력할 때 자동으로 맞춤법 검사" 체크 해제
c. 맞춤법 검사하는 방법
- 상단 메뉴 [ 검토 ] > "맞춤법 검사" 클릭
- 키보드 단축키 [ F7 ]
맞춤법 검사 끄기 설명 |
- 화면 왼쪽 위 [ 오피스 단추 ] 클릭
- 메뉴 아래 [ PowerPoint 옵션 ] 클릭
- 왼쪽 위 [ 언어교정 ] 선택
- [ PowerPoint 옵션 ]의 "입력할 때 자동으로 맞춤법 검사" 체크 해제
- 빨간 줄만 없애고 싶다면 "맞춤법 오류 숨기기" 체크("맞춤법 검사" 체크하고)
이상 파워포인트 맞춤법 끄는 방법 3가지와 맞춤법 검사하기였습니다.
댓글